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처 사이언스 세계 최고권위의 학술지

by 오드리고 2024. 3. 19.
반응형

 

< 목차 >
1. 네이처(Nature)
2. 사이언스(Science)
3. 네이처와 사이언스 웹사이트

 

네이처(Nature)와 사이언스(Science)는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 학술지로, 둘 다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네이처 & 사이언스

1. 네이처(Nature)

네이처(Nature)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 학술지로, 영국의 네이처 리서치 그룹(Nature Research Group)에 의해 발행됩니다. 네이처는 1869년에 창간되어 오늘날까지도 과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네이처는 다양한 자연과학 분야를 다루며, 주요 연구 결과와 혁신적인 발견을 발표합니다.

주요 주제로는 생물학, 화학, 물리학, 지구과학 등이 있으며, 이러한 주제들에 대한 원저, 리뷰, 뉴스 등이 실려 있습니다.

또한 네이처는 과학 기사 외에도 과학계의 동향을 반영하는 에디토리얼, 연구소식, 과학 행사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네이처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과학자와 연구자들에게 읽히고 있으며, 그 평판과 영향력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네이처의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네이처의 엄격한 편집 정책과 품질 관리로 유명하며, 이러한 노력으로 과학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2. 사이언스(Science)

사이언스(Science)는 미국 과학 집회(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AAS)에 의해 발행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 학술지입니다.

사이언스는 1880년에 창간되어, 오늘날까지도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이언스는 다양한 자연과학 분야를 포괄하며, 생물학, 화학, 물리학, 지구과학, 의학, 공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학술지의 주요 콘텐츠는 원저(Original Research Articles)로, 이는 새로운 연구 결과를 보고하는 핵심적인 논문입니다. 또한 리뷰(Review Articles), 에디토리얼(Editorials), 연구 뉴스(Research News), 과학 행사 소식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실려 있습니다.

사이언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과학자와 연구자들에게 읽히고 있는 학술지로, 그 평판과 영향력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사이언스의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 역시 엄격한 편집 정책과 품질 관리를 통해 과학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3. 네이처와 사이언스 웹사이트

 

네이처(Nature): https://www.nature.com/

 

사이언스(Science): https://www.science.org/

반응형